도서관 커뮤니티를 연결하는 발판, 엡스코

포스팅 10-12-2019 by Seul Yi 업데이트

도서관 커뮤니티는 시대의 변화에 맞게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한정된 예산으로 미래 도서관을 준비하는 활발한 움직임 또한 보여집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기반에는 오픈 소스가 있다는 엡스코의 신념은 확고합니다. 이에 따라 엡스코는 EDS, GOBI, EBSCONET 등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제품들과 오픈 시스템과 협업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픈 소스 기반으로 구성된 FOLIO가 성공적으로 도서관 커뮤니티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지원할 예정입니다. 최근에는 FOLIO 커뮤니티가 전 세계적으로 자리잡고, 성장함에 따라 각 국가 및 지역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얼마 전 FOLIO의 가족이 된 도서관 리소스 공유 서비스 Project ReShare와 같이 도서관의 미래를 위해 FOLIO와 함께하는 기관 및 업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론, FOLIO는 오픈 소스 기반이기 때문에 엡스코가 판매하는 솔루션이 아니지만, 엡스코가 오랜 시간 도서관과 함께 성장해온 만큼 많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엡스코는 FOLIO가 예산은 줄어들지만 솔루션의 가격은 상승하는 고충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 믿으며, 이를 위해서는 도서관 커뮤니티와의 협업이 가장 중요합니다.

소프트웨어 또는 솔루션을 누구나 사용 및 수정할 수 있는 오픈 소스는 과도기를 겪고 있는 도서관의 미래를 위한 투자이며, 엡스코는 도서관 선택과 결정을 존중합니다.

마지막으로, FOLIO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도서관이 어떤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는가’가 아닌, ‘도서관의 선택권이 얼마나 넓어지는가’입니다.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