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신약 연구개발을 위한 4단계

포스팅 25-04-2019 by Seul Yi 업데이트

제약회사들에게 있어서 경쟁 정보(competitive intelligence)신약을 성공적으로 시장에 선보이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이 과정을 거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연구자들이 어려움을 겪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낙담하지 마세요! 올바른 연구 정보원과 전략을 함께 이용하면 제약 연구는 기존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엡스코가 소개하는 신약 연구 개발 시 올바른 경쟁 정보를 얻기 위한 4단계를 살펴보고, 여러분의 신약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해보세요!

1단계 : 선행조사를 진행하라

경쟁 정보 연구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동종 업계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 즉, 블루오션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합니다.

우선, 국내에서는 구매할 수 없거나, 판매하고 있지만 부작용이 심한 의약품이 있는지 찾아보세요. 이는 생물 약제학 연구의 선행연구 단계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연구원들은 각 질병에 대해 철저하게 이해하고 확실한 목표를 세울 수 있습니다.

2단계 : 경쟁사 및 경쟁제품을 파악하라

타겟 질병과 관련된 연구정보를 충분히 수집하였다면, 경쟁 제품 및 경쟁사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한국파마의 박재돈 회장이 말한 것처럼 제약 경쟁 환경에서 독자적 제품을 보유하지 않으면 경쟁력을 갖기 어려운 것이 제약 업계의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독자 제품이 아니라면, 기존 제품에 대비해 월등한 강점이 있는 신약을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경쟁사나 경쟁제품에 대한 철저한 분석은 신약 개발의 필수 요소입니다.

3단계 : 동종업계 최신 정보 업데이트

신약을 개발 연구하는 동안에는 동종업계의 소식을 끊임없이 접해야 합니다.

신약개발, 특허등록, 규제, 해외진출 등 전 세계에서 일어나는 제약업계 뉴스를 통해 현재 개발하는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여부, 신약의 특허 등록와 같은 중요한 결정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제약업체가 요동치는 때에는 선택과 집중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4단계 : 안정적인 시장진입

​신약 연구 기간 동안 수집한 다양한 정보는 신약이 안정적으로 시장에 자리잡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경쟁업체가 어떤 제품으로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하고 있는지 파악하면 사활을 걸고 개발한 신약을 보다 효과적으로 시장에 어떠한 방법으로 홍보할 것인지 방향을 잡을 수 있죠.

제약회사의 사활이 걸린 신약 연구 개발, 오늘 알려드린 4단계를 기억하면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각 단계마다 연구를 도와줄 학술정보원이 있다면, 철저하고 빠르게 연구 개발이 가능하겠죠?

1단계인 선행연구를 도와주는 Biotechnology Source®의학 연구 컨텐츠를 하나의 창에서 모두 검색이 가능한 연구정보원으로, 생명 공학 및 의약학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필수 저널 약 8,200종MEDLINE, EMBASE, BIOSIS에 색인된 주요 컨텐츠를 원문(Full-Text)이 함께 제공되어 연구원들의 선행조사 워크 플로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2-3단계를 도와줄 연구 정보원도 있습니다. 글로벌 뉴스 페이퍼 및 뉴스 피드를 제공하는 Business Source® Corporate Plus는 북미에서 가장 구독률이 높은 일간지인 USA Today를 포함해 San Francisco CHronicle, Washington Post 등 유명 신문의 원문 수록은 물론, CNN, Fox News 등 뉴스 채널의 스크립트도 함께 제공해 동종 업계의 최신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제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가요? 아래 버튼을 눌러 기관명, 담당자 이름, 전화번호를 기입한 뒤, 원하는 제품명을 기입하시면 견적은 물론, 약 3개월간 해당 품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트라이얼 서비스도 제공해 드립니다!

견적 및 무료 트라이얼 신청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