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사서들은 왜 디지털 매거진에 열광하는가?

포스팅 13-09-2018 업데이트

OCLC에 따르면, 전 세계에는 약 31만 5천개의 공공 도서관이 존재하고, 이 중 73%에 해당하는 공공 도서관이 개발도상국 또는 과도기 국가에 있다고 합니다. 이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도서관은 과거부터 현재까지 국가 및 문화의 경계를 초월하여 지식을 공급하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현재 도서관은 터닝포인트에 직면해 있습니다. 21세기에 들어서며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에 접근하고 소비하는 방식이 변화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는 앞으로 도서관이 이용자의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함을 시사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단 한순간도 스마트 기기를 손에서 떼지 않는 젊은 층의 생활 패턴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인쇄 자료를 대출하는 공간, 그 이상의 가치

과거 도서관이 직접 방문해 원하는 자료를 찾아보고, 대출하여 정보를 이용하는 공간이었다면 이제는 지식과 정보를 내가 앉아있는 자리로 불러오는 형태로 변화해야 합니다. 여기에 가장 적합한 형태가 바로, 전자 매거진입니다. 이용자는 더 이상 잡지를 열람하기 위해 도서관을 방문할 필요가 없고, 일부분 훼손되어 중요한 챕터를 놓치는 일도 없습니다. PC, 모바일, 태블릿 등 모든 전자기기를 통해 원하는 매거진을 선택 및 열람 가능하기 때문이죠. 과월호 또한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이전호를 다운로드하거나 프린트하여 활용 할 수도 있습니다.

경제, 정치, 패션, 라이프 - 전 세계 이슈를 도서관으로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뉴스는 실시간으로 각 국가의 정치, 경제, 사회 등 다방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제는 국내의 이슈를 넘어서 해외 뉴스를 먼저 접하는 사람이 정보를 선점하게 된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실시간으로 신간이 업데이트되는 해외 디지털 매거진은 도서관 최고의 자원입니다. 무엇보다 각 도서관에서 필요한 매거진 타이틀을 골라 구독할 수 있으니 도서관의 디지털, 글로벌화의 첫걸음으로 가장 적합한 제품입니다.

도서관의 디지털, 글로벌화를 돕는 해외 디지털 매거진 Flipster가 궁금하신가요?

아직 고민중인 도서관을 위해 약 한 달간 모든 타이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지금 바로 아래 버튼을 눌러 무료 트라이얼을 신청하시고, 1,500종의 해외 매거진을 이용해보세요!

무료 트라이얼 신청

Shar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