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Watson Health와 엡스코와 손을 잡았습니다.

엡스코가 의료 시스템의 Clinical Decision Support(CDS) 강화를 위해 IBM®의 왓슨 헬스(Watson Health)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왓슨 헬스는 IBM 왓슨 인공지능(AI)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병을 진단하고 치료계획을 제시하는 사업부로, 대표적인 약물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IBM®Micromedex®with Watson와 엡스코의 대표 임상 의학 정보원인 Dynamed®가 결합함으로써 의료진에게 최상의 임상 정보원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Dynamed는 바쁜 의료진들이 환자 진료 시 쉽고 빠르게 임상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제작된 근거중심 의학정보원으로, 전 세계 유명 의료 전문가들이 내과, 산부인과 등 28개의 주요 학과와 관련된 의학 컨텐츠를 7단계에 거쳐 검증하고 있습니다. IBM Micromedex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약물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로, 국내외 4,500개 병원 및 의학 기관에서 약물 치료 관리, 질병 및 상태 관리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IBM 왓슨헬스의 부사장 겸 최고 정보책임자 아닐 자인(Anil Jain) 박사는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의료진이 신뢰도 있는 임상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증거 기반의 의학 컨텐츠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고 말하며1), 임상의가 그들의 진단에 확신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기술 및 데이터를 이용할 확률이 높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DynaMed에 결합될 IBM Micromedex는 인공지능(AI)과 사람의 음성인식 기능(NLP)을 활용해 기존의 단순 키워드 검색을 뛰어 넘는 검색을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2)

 

엡스코 Clinical Decision팀의 부사장인 베시 존스(Betsy Jones) 역시 "근거 기반의 임상 의학 컨텐츠를 제공하는 DynaMed와 IBM Micromedex의 결합이 큰 시너지 효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하며, 환자 및 의료진 개개인에 맞는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IBM Micromedex 솔루션의 총 지배인인 토드 노렌(Todd Nolen)은 "임상 질의 시 의료진이 진단을 내리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임상 근거입니다.4)북미에서는 10명 중 9명의 의사가 전자 건강 기록(Electronic Health Record)을 이용하는데, DynaMed와 Micromedex가 제공하는 임상 의학 컨텐츠를 통해 환자 진료 및 의료진의 워크 플로우를 개선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IBM Micromedex의 기능이 추가된 DynaMed는 올 해 4월부터 상용 가능하며4), 의학 기관의 기호 및 상황에 따라 DynaMed 및 IBM Micromedex의 개별 구독 또한 가능합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http://www.dynamedex.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제품 시연 및 견적 문의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s://more.ebsco.com/KO-2020-02-24-FT-Dynamed-Drug-Checker-1168972_KO-2020-02-24-FT-Dynamed-Drug-Checker-1168972-lp.html